Java Collection Framework

Java Collection 은 객체, 인터페이스 및 클래스의 그룹을 저장하고 조작하기 위한 아키텍처를 제공합니다. 컬렉션은 개체의 그룹이거나 여러 개체를 나타내는 단일 엔터티입니다.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개발자는 그룹의 개체를 단일 엔터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 프레임워크는 java.util 패키지에 있습니다.

Java 의 Collection이란?

자바의 컬렉션은 객체, 인터페이스 및 클래스의 그룹을 저장하고 조작하기 위한 아키텍처를 제공합니다. 이 자바 컬렉션은 프레임워크이며, 이 프레임워크에는 프로그래머의 작업을 매우 쉽게 만드는 많은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에는 여러 인터페이스(Queue, Set, List, Deque) 및 클래스(PriorityQueue, HashSet, ArrayList, Vector, LinkedList, LinkedHashSet)가 있습니다.

Java Framework

자바 프레임워크는 자바 언어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미리 작성된 코드입니다.

Java Collection Framework

Collection Framework 의 필요성

예를 들어 변수가 데이터를 저장하고 10이라는 값이 할당된 경우(예: int a = 10), 프로그래머는 동일한 데이터 유형의 다른 데이터를 저장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래머는 다른 변수를 만들어 새 값을 할당해야 합니다(예: int b = 20).

프로그래머가 100 개의 값을 저장하려면 단점은 프로그래머가 고유한 이름을 가진 여러 변수를 만들어야 하며 이는 매우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배열 개념이 소개됩니다. 프로그래머는 특정 크기로 배열을 선언하고 요소를 저장합니다.

예:

int arr[] = new int[100]; // 100은 배열의 크기입니다.
arr[0] = 10;
arr[1] = 20;
arr[2] = 30;
// ...
arr[99] = 90;

그러나 배열에는 특정 제한이 있습니다.

배열의 한계

배열은 동일한 데이터 유형의 값을 저장합니다. 배열은 동질적이지만 객체 클래스의 배열을 만들어 이 한계를 극복할 수 있지만 이는 좋은 옵션이 아닙니다.

public class MultipleValue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Object a[] = new Object[5];
        a[0] = 10;
        a[1] = 10.45;
        a[2] = 'A';
        a[3] = "name";
        a[4] = true;
        for (int i = 0; i < a.length; i++) {
            System.out.println(a[i]);
        }
    }
}

주요 제한은 배열의 크기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컬렉션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이 한계를 극복했습니다.

컬렉션 프레임워크에서는 List, Queue, Set 등이 정의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구분배열컬렉션 프레임워크
1. 크기고정 크기 (확장 불가능)동적으로 크기 조정됨
2. 메모리 사용메모리 낭비 발생메모리 효율적으로 관리
3. 데이터 유형동일 데이터 유형만 저장동질 및 이질적 데이터 유형 저장 가능
4. 크기 조절 가능성불가능가능

Collection

자바의 컬렉션은 컬렉션 프레임워크의 루트 인터페이스이며 단일 단위로 여러 개체를 나타내기 위한 여러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리스트, 세트 및 큐는 컬렉션 인터페이스의 주요 하위 인터페이스입니다.

맵 인터페이스도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의 일부이지만 컬렉션 인터페이스를 상속하지 않습니다. 맵 인터페이스는 값이 키 및 값 쌍으로 저장될 때 선호됩니다.

맵 인터페이스는 다음 클래스를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 HashMap
  • LinkedHashMap
  • HashTable

컬렉션 인터페이스에 있는 메소드

순서메소드설명
1add(Object o)컬렉션에 요소를 삽입합니다.
2addAll(Collection c)현재 컬렉션에 다른 컬렉션을 삽입합니다.
3remove(Object o)컬렉션에서 요소를 제거합니다.
4removeAll(Collection c) 다른 컬렉션을 현재 컬렉션에서 제거합니다.
5retain(collection c)지정된 컬렉션에 포함되지 않은 모든 컬렉션 요소를 제거합니다.
6clear()컬렉션에서 모든 요소를 제거합니다.
7isEmpty()컬렉션이 비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true 또는 false를 제공합니다.
8size()컬렉션에 있는 총 요소 수를 숫자 값으로 제공합니다.
9equals(collection c)두 컬렉션이 동일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10toArray(collection c)컬렉션을 배열로 변환합니다.
11contains(Object o)검색에 사용되는 메서드입니다. 컬렉션에 요소가 있는 경우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12contains(collection c)검색에 사용되는 메서드입니다. 다른 컬렉션의 요소가 현재 컬렉션에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List Interface

리스트는 자바의 Collections 인터페이스의 하위 인터페이스입니다. 삽입 순서가 보존되며 중복 요소가 허용됩니다.

리스트 인터페이스는 ArrayList, LinkedList 및 Vector 클래스를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ArrayList

ArrayList는 java.util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입니다. 요소를 저장하는 동적 배열을 제공하며 크기 제한이 없습니다. 요소를 쉽게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존 배열보다 더 유연합니다.

ArrayList 생성 방법

  1. 동일한 데이터 유형의 값 저장 방법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ListArryLi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rrayList<String> name = new ArrayList<String>();
        name.add("Pinku");
        name.add("Seeta");
        name.add("Geeta");
        name.add("Sara");
        name.add("Ved");
        System.out.println(name);
    }
}
  1. 다른 데이터 유형의 값 저장 방법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ListArrayli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rrayList name = new ArrayList();
        name.add(10);
        name.add("Name");
        name.add(30.66);
        name.add(true);
        name.add('A');
        System.out.println(name);
    }
}

ArrayList 메서드

순서메서드설명
1get(object o)특정 인덱스의 값을 인쇄합니다.
2set(index, object o)값을 업데이트합니다. 인덱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3add(index, object o)특정 인덱스에 요소를 추가합니다.
4remove(Object o)특정 인덱스의 요소를 제거합니다.
5sort()데이터 유형에 따라 배열을 정렬합니다.
6addAll(Collection c)다른 컬렉션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7removeAll(Collection c)다른 컬렉션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ArrayList의 공통 메서드

toArray() 메서드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rrayList<Integer> values = new ArrayList<Integer>();
        values.add(10);
        values.add(20);
        values.add(30);
        values.add(40);
        values.add(50);
        Object arr[] = values.toArray();
        System.out.println("배열로 변환 후");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System.out.println(arr[i]);
        }
    }
}

리스트에서 요소 읽는 방법

  1. For 루프

for 루프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포함하는 ArrayList에서 데이터를 읽을 때 효과적입니다. 아래는 간단한 예시입니다.

System.out.println("1. For 루프");
for(int i=0; i<values.size(); i++) {
    System.out.println(values.get(i));
}
  1. For Each 루프

for each 루프는 더 간편한 문법으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예시 코드입니다.

System.out.println("2. For Each 루프");
for(Object i : values) {
    System.out.println(i);
}
  1. Iterator

Iterator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Iterator를 활용한 코드입니다.

System.out.println("3. Iterator");
Iterator itr = values.iterator();
while(itr.hasNext()){
    System.out.println(itr.next());
}
  1. 두 번째 Collection 추가 및 제거

이제 다른 유형의 ArrayList에 데이터를 추가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ArrayList<Integer> values2 = new ArrayList<Integer>();
values2.add(60);
values2.add(70);
values2.add(80);
values2.add(90);
values2.add(100);
values2.add(110);

System.out.println("두 번째 Collection 추가 후");
values.addAll(values2);
System.out.println(values);

System.out.println("두 번째 Collection 제거 후");
values.removeAll(values2);
System.out.println(values);

LinkedList

LinkedList 클래스는 요소를 저장하기 위해 양방향 LinkedList를 사용합니다. 즉, 사용자는 데이터를 첫 번째 위치뿐만 아니라 마지막 위치에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nkedList 클래스를 사용하여 Dequeue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널 삽입도 가능합니다. 삽입 또는 삭제 작업을 수행해야 할 경우 LinkedList가 선호됩니다. 또한 LinkedList는 스택과 큐를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LinkedList의 작동 방식

LinkedList 요소는 연속적인 주소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전 요소 및 다음 요소 주소를 사용하여 내부적으로 연결됩니다.

LinkedList 생성 방법

LinkedList<데이터타입> 변수명 = new LinkedList<데이터타입>();

예를 들어,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inkedList<Integer> name = new LinkedList<Integer>();
        name.add(100);
        name.add(200);
        name.add(300);
        name.add(400);
        name.add(5000);
        System.out.println(name);
    }
}

또는 다른 데이터 타입의 값을 저장하는 방법: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inkedList name = new LinkedList();
        name.add(10);
        name.add("name");
        name.add(30.66);
        name.add(true);
        name.add('A');
        System.out.println(name);
    }
}

LinkedList의 메서드

일부 메서드는 ArrayList와 동일합니다. 프로그램 번호 4, 5, 6, 7을 참조하십시오. ArrayList를 LinkedList로 바꾸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다른 메서드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addFirst()
  • addLast()
  • removeFirst()
  • removeLast()
  • getFirst()
  • getLast()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inkedList<String> list = new LinkedList<String>();
        list.add("C");
        list.add("C++");
        list.add("Python");
        list.add("Java");
        list.add("PHP");
        System.out.println("원본 목록: " + list);
        list.addFirst("Scala");
        list.addFirst("HTML");
        System.out.println(
            "addFir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요소 추가 후: " + list);
        list.removeFirst();
        System.out.println(
            "removeFir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요소 제거 후: " + list);
        System.out.println(
            "getFir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요소 추가 후: " + 
            list.getFirst());
        list.addLast("CSS");
        System.out.println(
             "addLa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요소 추가 후: " + list);
        list.removeLast();
        System.out.println(
            "removeLa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요소 제거 후: " + list);
        System.out.println(
            "getLa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요소 추가 후: " + 
            list.getLast());
    }
}

이렇게 LinkedList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Vector

자바 프로그래밍에서 벡터(Vector)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동기화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글에서는 벡터의 특징, 활용 방법, 그리고 주요 메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벡터의 특징

1. 모든 방법은 동기화됩니다.

자바 벡터는 다중 스레드 환경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동기화되어 있습니다. 이는 여러 스레드가 동시에 벡터 객체에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합니다.

2. 벡터 객체는 스레드 안전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스레드만 벡터 객체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벡터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데이터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3. 성능이 낮을 수 있습니다.

다만, 스레드가 대기해야 하기 때문에 성능이 다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Vector를 사용한 리스트 생성 방법

Vector<데이터타입> 변수명 = new Vector<데이터타입>();

위의 코드는 Vector를 활용하여 리스트를 생성하는 간단한 예시입니다.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ctor<String> lis = new Vector<String>();
        System.out.println(
          "Vector에 addElement() 메소드를 사용하여 요소 추가 가능");
        lis.add("호랑이");
        lis.add("사자");
        lis.add("개");
        lis.add("코끼리");
        lis.addElement("쥐");
        lis.addElement("고양이");
        lis.addElement("사슴");
        System.out.println(lis);
    }
}

Vector의 주요 메소드

Vector는 다양한 메소드를 제공하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 메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ddElement()

요소를 추가하는 메소드로, 기존의 ArrayList와 유사합니다. 다만, Vector를 사용하여 ArrayList를 대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firstElement()

Vector의 첫 번째 요소를 반환하는 메소드입니다.

3. lastElement()

Vector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하는 메소드입니다.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ctor<String> lis = new Vector<String>();
        System.out.println(
           "Vector에 addElement() 메소드를 사용하여 요소 추가 가능");
        lis.add("호랑이");
        lis.add("사자");
        lis.add("개");
        lis.add("코끼리");
        lis.addElement("쥐");
        lis.addElement("고양이");
        lis.addElement("사슴");
        System.out.println(lis);
        System.out.println(
            "첫 번째 동물 = " + lis.firstElement());
        System.out.println(
            "마지막 동물 = " + lis.lastElement());
    }
}

Stack 클래스

자바 프로그래밍에서 Stack 클래스는 Vector의 하위 클래스로 사용되며,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는 Last In First Out (LIFO) 방식에 기반하여 동작하며, 마지막에 삽입된 요소가 먼저 나오게 됩니다.

Stack 클래스의 기본 사용법

아래는 Stack 클래스를 활용한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ack<Integer> s = new Stack<>();
        s.push(11);
        s.push(33);
        s.push(145);
        s.push(18);
        s.push(91);

        System.out.println(s);

        int n = s.peek();
        System.out.println(
           "Peek를 사용하여 요소 얻기: " + n);

        s.pop();
        System.out.println(
           "pop 메서드 사용 후: " + s);
    }
}

코드 설명

  1. Stack 객체 생성: Stack<Integer> s = new Stack<>();를 사용하여 Integer 타입의 Stack 객체를 생성합니다.
  2. 요소 삽입: s.push(11);와 같은 형태로 요소를 삽입합니다.
  3. 요소 확인: int n = s.peek();를 사용하여 Stack의 맨 위 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요소 제거: s.pop();를 호출하여 Stack에서 맨 위의 요소를 제거합니다.

LIFO 방식의 동작

Stack 클래스는 LIFO 방식에 따라 동작합니다. 즉, 마지막에 삽입된 요소가 가장 먼저 나오게 됩니다. 이는 자료를 역순으로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Set Interface

Set은 Collection의 하위 인터페이스입니다. 삽입 순서는 유지되지 않으며, 중복 요소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삽입한 순서대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는 LinkedHashSet과 HashSet 클래스를 통해 구현됩니다.

HashSet

HashSet은 해싱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요소를 저장합니다. 이는 유일한 요소만 포함하며, null 값을 허용합니다. 삽입 순서를 유지하지 않으며 해시코드를 기반으로 요소를 삽입합니다. 검색 작업에는 HashSet이 가장 적합합니다. HashSet을 생성하는 세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1. HashSet hs = new HashSet();
    여기서 요소를 저장하는 HashSet의 기본 용량은 16이며, 기본 로드 팩터/채우기 비율은 0.75입니다.
  2. HashSet hs = new HashSet(100);
    여기서 100은 초기 용량이며 기본 로드 팩터는 0.75입니다.
  3. HashSet hs = new HashSet(100, (float) 0.90);
    여기서 용량은 100이고 로드 팩터는 0.90입니다. 로드 팩터는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지만 0.75 이상이어야 합니다.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Set<Integer> hs = new HashSet<Integer>();
        hs.add(10);
        hs.add("이름"); // 문자열 요소 추가
        hs.add(30.66);
        hs.add(true);
        hs.add('A');
        System.out.println(hs);
    }
}

HashSet의 메소드

HashSet과 ArrayList에는 일부 메소드가 공통으로 존재합니다.

HashSet에는 get() 및 set() 메소드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forget 및 set 메소드에는 인덱스가 필요하며 HashSet에서 요소는 무작위 주소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LinkedHashSet

LinkedHashSet 클래스는 HashSet 클래스를 확장합니다. 기본 데이터 구조는 LinkedList와 Hashtable의 조합입니다. 삽입 순서가 보존되며, 중복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LinkedHashSet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HashSet과의 차이점은 위의 두 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inkedHashSet name = new LinkedHashSet();
        name.add(10);
        name.add("이름");
        name.add(30.66);
        name.add(true);
        name.add('A');
        System.out.println(name);
    }
}

SortedSet

SortedSet은 Se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하위 인터페이스입니다. 중복이 허용되지 않고 모든 요소는 어떤 정렬 순서에 따라 삽입되어야 할 때 SortedSet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정렬 순서는 기본 정렬 또는 사용자가 정렬 순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TreeSet

Java TreeSet 클래스는 요소를 저장하는 데 트리 구조를 사용하는 Set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유일한 요소만을 포함하며, 클래스의 접근 및 검색 시간이 매우 빠릅니다. null 요소를 허용하지 않으며, 오름차순으로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reeSet<String> animal = new TreeSet<String>();
        animal.add("개");
        animal.add("호랑이");
        animal.add("사자");
        animal.add("여우");
        animal.add("토끼");
        System.out.println(animal);
        System.out.println(animal.descendingSet());
        System.out.println(animal.pollFirst());
        System.out.println(animal.pollLast());
        System.out.println(animal.headSet("사자"));
        System.out.println(animal.tailSet("여우"));
    }
}

이 프로그램들은 각각의 Set 인터페이스 및 하위 클래스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중복 요소를 피하고 적절한 삽입 순서를 유지하려면 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상황을 신중하게 고려하십시오.

Queue Interface

큐 인터페이스는 자료의 선입선출(FIFO)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며, 처음으로 입력된 요소가 처음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는 자바의 java.util 패키지에서 제공되며, 컬렉션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큐는 LinkedList, PriorityQueue 클래스, 그리고 ArrayDeque 인터페이스를 통해 구현됩니다. PriorityQueue는 동질적인 데이터를 허용하고, LinkedList는 이질적이거나 동질적인 데이터를 허용합니다. 또한, Dequeue는 양쪽에서 요소의 삽입과 제거를 지원하는 선형 컬렉션입니다. Dequeue에는 null 요소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ArrayDeque은 LinkedList보다 빠릅니다.

큐의 메서드

  1. add(): 큐에 데이터를 삽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삽입되지 않으면 예외가 발생합니다.
  2. offer(): 큐에 데이터를 삽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삽입되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3. element(): 큐의 헤드 요소를 반환합니다. 큐가 비어 있으면 NoSuchElementException이 발생합니다.
  4. peek(): 큐의 헤드 요소를 반환합니다. 큐가 비어 있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
  5. remove(): 큐에서 요소를 제거합니다. 큐가 비어 있으면 NoSuchElementException이 발생합니다.
  6. poll(): 제거 중인 요소를 반환합니다. 큐가 비어 있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

자바 코드를 통해 큐를 구현하는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riorityQueue q = new PriorityQueue();
        q.add("A");
        q.add("B");
        q.add("C");
        q.add("D");
        q.add("E");
        q.add("F");

        System.out.println(9);

        // 큐가 비어있을 경우: NOSuchElementException
        System.out.println(q.element()); 
         // 큐가 비어있을 경우: null
        System.out.println(q.peek());
        System.out.println(
            "After remove head element: " + q);
        System.out.println(
            "It removes head element which is: " + 
            q.remove());
        System.out.println(
            "After remove head element by using poll() method: " + q);
        System.out.println(
            "It removes head element which is: " + q.poll());

        Iterator itr = q.iterator();
        while (itr.hasNext()) {
            System.out.println(itr.next());
        }
    }
}

이처럼 자바에서 큐를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큐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중요한 자료구조 중 하나입니다.

Map 인터페이스

Map은 컬렉션 프레임워크의 일부입니다만, 컬렉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지 않습니다. Map은 Key와 value Pair를 기반으로 값을 저장합니다. Key의 중복 값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 Key는 고유해야 하며 중복된 값은 허용됩니다.

HashMap

HashMap은 Map 인터페이스에 의해 구현됩니다. HashMap은 해싱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요소를 저장합니다. 키-값 쌍에 기반하여 값을 포함합니다. 고유한 키를 포함하며 하나의 Null 키와 다중의 Null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삽입 순서는 유지되지 않으며 키의 해시 코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HashMap은 비동기화됩니다.

HashMap 생성 방법

HashMap<datatype, datatype> m = new HashMap<datatype, datatype>();

예를 들어,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Map<Integer, String> m = 
           new HashMap<Integer, String>();
        m.put(1, "시타");
        m.put(2, "기타");
        m.put(3, "리타");
        m.put(4, "니타");
        m.put(5, "피쿠");
        System.out.println(m);
    }
}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Map<Integer, String> m = 
            new HashMap<Integer, String>();
        m.put(1, "시타");
        m.put(2, "기타");
        m.put(3, "리타");
        m.put(4, "니타");
        m.put(5, "피쿠");
        System.out.println(m);
        System.out.println(m.get(5));
        m.remove(3);
        System.out.println(m);
        System.out.println(m.containsKey(2));
        System.out.println(m.containsValue("니타"));
        System.out.println(m.containsKey(6));
        System.out.println(m.containsValue("지나"));
        System.out.println(m.isEmpty());
        System.out.println(m.keySet());
        System.out.println(m.values());
        System.out.println(m.entrySet());
        System.out.println("Key와 값 함께 출력하는 메서드");
        for(Object i : m.keySet()) {
            // 여기에 추가 작업 수행
        }
    }
}

LinkedHashMap

기본 데이터 구조는 LinkedList와 Hashtable의 조합입니다. HashMap과 동일하지만 위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Hashtable

Hashtable은 리스트 배열입니다. 각 리스트는 버킷이라고 합니다. Hashtable은 키-값 쌍에 기반하여 값을 포함합니다. 고유한 요소만을 포함하며 Hashtable 클래스는 null 키 및 값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NullPointerException이 발생합니다. 모든 메서드는 동기화됩니다. 즉, 한 번에 하나의 스레드만 허용되며 다른 스레드는 대기합니다. 성능은 HashMap과 비교하여 좋지 않습니다.

Hashtable 생성 방법은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Hashtable t = new Hashtable();

여기서 기본 용량은 11이고, 로드 팩터는 0.75입니다. (로드 팩터는 HashSet을 참조합니다.)

  1. Hashtable t = new Hashtable(initialCapacity);

여기서 Hashtable은 일부 용량으로 생성됩니다.

  1. Hashtable t = new Hashtable(initialCapacity, fillRatio/loadFactor);

여기서 Hashtable은 일부 용량으로 생성되고 로드 팩터는 사용자가 결정합니다. 이 값은 0.75 이상이어야 합니다.

참고: Hashtable의 메서드는 HashMap과 동일합니다.

마무리

이번 자바 컬렉션에 관한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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